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한국 바이오 1위 삼성바이오로직스 분석자료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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삼성바이오로직스(한국주식)

1) 바이오 CMO 생산 캐파 기준 세계 3위 업체임 : 1위는 론자(스위스기업), 2위는 베링거인겔하임(독일기업)임 : 곧 삼바가 추월할 것으로 예상

2) 바이오 CMO(Contract Manufacturing Organization) 사업은 자체 생산역량이 부족하거나, 의약품 R&D 및 마케팅에 사업역량을 집중하기 위해 생산을 전략적으로 아웃소싱하는 글로벌 제약사들을 고객으로 하는 바이오의약품 위탁생산 사업임

3) CMO사업을 영위하는 기업들이 주력하는 분야인 항체의약품은 상업용 플랜트 건설에 대규모 투자가 필요하고, 플랜트 설계·건설·밸리데이션 등 사업화 준비에 최소 3년 이상이 소요되는업의 특징이 있음. 또한, 항체의약품은 동물세포를 이용하는 세포배양, 정제, 충전 등 생산 전 과정에서 GMP(Good Manufacturing Practice)에 부합하는 높은수준의 품질관리 역량이 필수적으로 요구됨, 그리고 제약사가 CMO를 통해상업용 바이오의약품을 생산하기 위해서는 생산기술 이전, 시험생산, 각국 의약품규제기관 GMP 등 2년 이상의 준비기간이 소요됨, 이에 제약사와의 CMO계약은 통상 5∼10년의 장기계약이 주를 이루고 있음

-> 생산관리 하면 삼성이다-!! 삼성이 잘 할 수 있는 분야가 맞다고 본다. 또한 높은 CAPEX(자본적지출) 투자로 진입장벽이 높다.

4) 2020년 예상 바이오 CMO 시장규모는 154억불 수준임, 연간 10% 성장 가정 시 2030년은 400억불 수준 예상

5) 2030년 바이오 CMO 글로벌 점유율 50% 확보 가정 시, 매출은 200억불/1년 x 영업이익률 20% = Max 40억불/1년 의 영업이익 확보 가능

6) 현재 멀티플 수준은 110배로 Max 시가총액은 4,400억불임

7) 현 시가총액 200억불 대비 Max 22배 성장가능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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